로그인

내 강의실 바로가기
교육상담안내
CUSTOMER공지사항

공지사항

NEWS 이패스코리아에서 새소식을 알려드립니다.
제목 2021년 4분기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신청에 관한 안내문
조회수 1226

<20214분기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신청에 관한 안내문>

 

안녕하세요, AIFA 입니다. 20214분기 학습자 등록 및 학점인정신청에 관한 안내 말씀을 드립니다. 본원에서 학점이수를 하시는 분께서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의 아래와 같은 소정의 절차를 진행하셔야 합니다.

 

2021 5학기(9~10) 이수중인 과목은 신청 불가

 

[1] 개요

1. 학습자등록신청 : 학점은행에 학습자로서 등록하는 첫 절차

2. 학점인정신청 : 학점이 필요한 과목의 수업을 마친 후, 학점을 취득하기 위한 신청

 

[2] 접수기간 : 2021913() ~ 2021108() 까지

 

[3] 접수경로 : 온라인 접수 (오프라인 접수 불가)

 

[4] 접수방법

 

1. 학습자 등록 및 학점인정신청서를 제출합니다. (온라인만 가능. 오프라인 불가)

 

(1) 학습자 등록 신청: 다음 주소로 들어가서 폼 작성 후 제출

http://naver.me/Fmgu9EDJ

 

(2) 학점인정 신청 : 다음 주소로 들어가서 폼 작성 후 제출

http://naver.me/xB4ctGxw

 

(3) 작성대상

    1) 학습자등록 & 학점인정신청 둘 다 진행하려는 학습자 : (1), (2)

        모두 작성

    2) 학습자등록 X, 학점인정신청 O : (1), (2) 모두 작성

    3) 학습자등록 O, 학점인정신청 X : (1)만 작성

 

2. 수수료를 납부합니다.

 

(1) 제출방법 : 우리은행 ㈜국제금융회계아카데미 / 1005-301-755412

    무통장 입금 (방문 제출은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불가)

 

(2) 제출 할 금액

    1) 학습자등록 : 4,000

    2) 학점인정신청 : 1학점 당 1,000

       (ex. 3과목 신청 시 3×3=9학점 → 9학점×1,000=9,000)

    3) 예시 : 홍길동 학습자가 학습자등록 + 3과목 학점인정신청을

        진행한다면,

        4,000+9,000= 13,000원을 무통장입금

 

(2) 수수료 입금확인메시지 필

     1) 수수료 무통장 입금을 완료하시고, 대표메일로 수수료 무통장

         입금을 완료 하였다는 사실을 기재하여 발송하여 주시기

         바랍니다. 담당자 확인 후 접수처리 됩니다. 수수료 입금이

         확인되지 않을 시에는 반려처리 됩니다.

     2) 메일 작성기준 : 아래의 양식에 맞게 기입

         ① 제목 : [학점인정서류제출] 성명 생년월일

             ※ 예시 : [학점인정서류제출] 홍길동 960101

         ② 내용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■ 학습자 성명 : 홍길동 (예시)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■ 입금계좌성명 : 홍길동 (예시)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■ 입금액 : 4,000(예시)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수수료 무통장 입금 완료하였습니다.문구 삽입

     3) 메일주소 : aifa@aifa.co.kr

 

3. 온라인 서류 등록을 진행합니다.

 

(1) 온라인 서류 등록은 담당자가 학습자 정보를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

    등록 해야 가능한 절차입니다. 네이버 폼 등록 후 기다리시면 등록

    후 문자 발송해드릴 예정이오니, 확인 후 이 절차를 진행하시면

    됩니다.

 

(2) 사이트 주소 : www.cb.or.kr/orgreg.html

 

(3) 개인정보 동의 절차 진행

 

     1) 진행방법 : 첨부파일 내에 있는 「5. [기관학습자용 홈페이지]

         ORGREG 사용자매뉴얼」 참조

     2) 최초 1회 인증. 미인증시 학습자등록 처리 불가, 환불처리

 

(4) 실명인증 및 학력인증 절차 진행

 

     1) 원칙 : 오프라인 접수 불가. , 학력인증절차 미지원학교의

         경우에 한하여 졸업증명서를 우편으로 제출

 

     2) 온라인 학력인증 미 지원 대학 목록

         다음의 대학은 온라인상으로 학력인증이 불가한 대학교이므로,

         졸업증명서를 오프라인 서류로 출력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.   

         (오프라인 서류 접수기한 내 3개월 이전 서류만 제출 가능하며,

         우편 접수로 대체합니다.)

 

고려대학교, 단국대학교, 부산대학교, 서울대학교, 서울시립대학교, 성균관대학교, 육군사관학교, 이화여자대학교, 인하대학교, 충남대학교, 포항공과대학교, 한국산업기술대학교, 동국대학교

 

        ※ 우편 보내실 주소 : [06632]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 609-46

            (서초동 1639-14) AIFA 빌딩 1

        ※ 해당 학교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학력인증이 진행되지

           않는 수강생께서는 학원에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. (02-598-

            5983, 내선 205)

 

     3) 자세한 진행 방법은 첨부파일 내에 있는 「5. [기관학습자용

        홈페이지] ORGREG 사용자매뉴얼」 참조

 

     4) 외국국적 / 외국영주권자 또는 외국학교 학력자는 추가

         구비서류를 준비하여야 하오니,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

         바랍니다. (특히, CA주에 응시할 예정인 외국학력 학습자의 경우

 학습자등록을 먼저 진행 한 뒤 학점인정신청을 개인접수로 진행

하셔야 합니다. 진행 전에 반드시 본원에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.)

 

         ※ 안내문은 대표적 케이스인 미국대학교 관련 서류를

             안내하였습니다. 다른 국적의 대학교 졸업자이신 경우 02-

             598-5983 내선 205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4. 서류 접수 기한

 

(1) 네이버 폼 접수 기한 : 2021. 9. 13 () ~ 2021. 9. 26 ()

(2) 온라인 서류등록 기한 : 2021. 10. 1 () ~ 2021. 10. 8 ()

 

[5] 기타

 

1. 20219~10월에 이수중인 과목은 신청 불가합니다.

 

2. 처리 안내

제출하신 서류는 202110월 중순에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일괄 접수하게 되며, 202111월말 ~ 202112월 초 이후 학점은행제 사이트 (https://www.cb.or.kr)에서 처리 결과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. (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업무진행에 따라 처리기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)

 

3. 특히 CA주 응시에 필요한 학점이수를 모두 끝내고 성적평가를 준비하는 수강생은 먼저 본원에 상담을 받으신 후 국가평생교육진흥원으로 방문 접수 하셔야 하니, 이점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, 방문 또는 전화로 문의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.

 

02)598-5983 (내선205)

첨부파일 1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신청 안내문 (pdf ver.)(3).zip(759.6KB) 다운로드

다음글 9월 20일 ~ 22일 추석 연휴 학원 휴무 안내!!!
이전글 모바일 수강 시 비트플레이어에서 수강하는 과목이나 파일이 보이지 않을 때
목록